고객지원 안녕하세요, 라맥스 고객지원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시거나 불편하신 점들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FAQ

  • [앱]안드로이드폰 - 제품 등록과정에서 계속 실패라고 나와요!
    • 제품 등록 과정에서 실패가 뜰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 변경 후 

      제품 등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폰 설정 → Wi-Fi  →​ 고급(상단 또는 메뉴 설정부분) →​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기'로 설정


      ​위와 같이 설정 후, 앱을 실행하고 등록절차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다음과 같이 설정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 [앱] 공유기 비밀번호가 없을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고객님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제품과 공유기 간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네트워크 보안이 취약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공유기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사용해 주시고, 제품 등록 시 비밀번호는(대소문자 구분)

      공백문자 띄어쓰기 없이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십시오. 

       

       

       

  • [앱] 안드로이드폰 - 공유기의 이름이 Unknown SSID로 보여집니다!
    •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설치과정에서 WI-FI 위치활성화 부분을 동의하지 않고,

      앱을 실행할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설정→ 어플리케이션→ RAMAX W IoT 

      → 목록에서 권한 위치 및 전화 를 선택합니다. 

       

      앱권한에서 위치 를 선택 -활성화 하면,정상적으로 앱내에서 고객님의 

      SSID가 정상적으로  표시 됩니다. 

       

      ※ 제품 기기 연결과정에서 고객님 공유기 이름이 

      Unknown SSID로 표시되는 경우, 위의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앱]기기 등록완료가 되지 않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 1.등록완료가 진행되지 않을때는, 등록완료 버튼의 왼쪽에 WI-Fi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가정내 사용하던 공유기를 선택하고, 다시 앱으로 돌아오면 등록완료 활성화가 진행됩니다. 

       

      2.아이폰의 경우, 기존사용하던 폰을 백업(cloud 또는 아이튠즈) -> 새폰으로 복원 후 앱을 이용하면, 보안인증 때문에

        연결(등록/상태정보 요청 등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앱을 삭제하고 앱스토어에서 다시 설치하여, 로그인 하면 정상 동작 됩니다. 

       

       

  • [앱] 수신감도는 무엇인가요?
    • 가정내 무선공유기와 라맥스 IoT 제품들간의 와이파이 수신감도를 표현한 수치입니다.

       

      제품의 상태정보 요청 시, 앱 제어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 됩니다.

       

      0~ -75 dbm : 일반 가정집 내에서 통신 원활한 감도

      -75dbm ~ -99dbm : 수신감도 불량으로 통신이 불안정 할 수 있음.

       

      가급적 양호한 수신감도 이내에서 제품이 사용되도록, 공유기의 위치를 제품과 가깝게 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앱- 플러그] 스케줄 기능은 무엇 인가요?
    • 플러그를 최조 등록한 관리자가 앱내에서 요일별 시간별  켜짐시간:꺼짐시간을 설정하면

      플러그는 설정된 시간에 맞추어 켜짐-꺼짐 기능을 수행합니다.

       

      한개의 플러그당 20개의 스케줄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앱- 플러그] 제품이 원격으로 켜지지 않아요!
    • 스마트 플러그 제품과 무선공유기 또는 서버와 스마트폰의 일시적인 통신 장애 일 수 도 있습니다.

       

      또한, 기계적으로 ON/OFF (예 선풍기 켜짐버튼) 스위치가 ON되어 있는 경우에는 켤수 있지만,

      TV 처럼 전원외에 별도로 ON스위치가 꺼짐으로 되어있는 가전제품은 스마트 플러그를 원격으로

      켜더라도, 제품자체는 켜지지 않습니다.

       

      공유기와 스마트 플러그의 거리가 멀 경우, 앱 내에서 수신감도  -75dbm  ~  -99dbm 이면

      통신이 불안정 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와 제품의 거리를 가까이 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플러그] 플러그가 스스로 꺼집니다. 왜 그럴까요?
    • 라맥스 스마트 플러그 제품에는 고온 감지 / 과전류 감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제품 자체 온도가 높아 지거나 과열되면 스스로 꺼짐 동작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멀티탭 또는  정격 전류(10A),정격전력(2.2KW) 보다 높은 가전제품

      을 장착하여 사용할 경우 안전을 고려하여 꺼지되록 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해당 사양보다 낮은 가전기기 제품을 사용하여 주십시오.)

       

      발열 및 과전류로 제품이 꺼진 경우, 콘센트로 부터 제품을 안전하게 분리하고,

      고객센터로 문의 하여 주십시오.

       

       

  • [플러그] 스마트 플러그는 어떤 제품인가요?
    • 스마트 플러그는  가정내 가전제품의 플러그를 스마트 플러그에 장착하고,

      콘센트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제품 입니다.

      (※주의 : 부저음이 설명서에는 표기되어 있으나, 현 제품에는 부저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원격으로 전원을 차단/공급할 수 있습니다.

       

       

  • [앱] 자동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스마트폰 통신환경이 LTE → 와이파이 또는 와이파이 → LTE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앱이 실행 될 경우, 스마트폰(앱)과 서버간 일시적인 통신 장애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 ID 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밑에 자동로그인 체크해 주시고,

      다시 로그인 해 주십시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