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안녕하세요, 라맥스 고객지원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시거나 불편하신 점들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FAQ

  • [가스차단기 공용기능] 제품 설치는 어떻게 하나요?
    • 제품은 최근 생산된 밸브(밸브)에 잘 장착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부 제조사의 밸브(퓨즈콕)은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또는 설명페이지에 맞는 밸브를 참고하여 주세요.

       

      제품본체와 고정브라켓을 분리 후 밸브 앞뒤로 장착을 하고, 고정나사를 조여주는 방식입니다.

      (가스밸브나 배관을 해체하지 않고 기존 밸브에 장착하는 방식 입니다.)

       

      +자형 드라이버만 있으면 누구든지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고정나사를 너무 꽉 조이거나, 4개의 균형을 맞지 않게 조립하면, 동작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몸체가 흔들거리지 않고, 손으로 밸브를 열고 닫았을 경우 부드럽게 움직일 정도로 고정하여 주십시오. 

       

       

  • [GD-2060S, GD-2080S]모델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S가 붙은 모델은 연기감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 모델을 지칭합니다.

       

      연기감지 센서는 제품 주변 연기농도가 감지되면 밸브가 열려 있을 경우, 안전을 고려하여

      밸브를 잠가주는 기능입니다.

       

      밸브 닫힘시에도, 연기가 과도하게 감지되면 음성으로 안내멘트를 출력 합니다.

      '화재 발생' 멘트.

       

      S제품에 장착된 S버튼의 용도는 연기감지 동작에 대한 음성출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지,

      확인 할 수 있는 버튼 입니다 .

       

      ※주의 : 강력한 송출음이 나올 수 있으니, 조작 시 제품에 귀를 너무 가까이 하지 않습니다.

                  기능확인 용도외에 조작을 금합니다. 

       

  • [GD-2060V, GD-2080] 모델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 두가지 모델은 동작안내를 음성으로 안내 합니다.

       

      '열렸습니다. 잠겼습니다. 건전지를 교환하여 주십시오.' 등의 동작안내를 음성으로 알려 줍니다.  

       

        

       

       

  • [GD-2060B] 제품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  

      가스모 GD-2060B 모델은 동작안내[열림/잠금, 건전지 교체등의 동작]를 멜로디로 알려주는 제품입니다.

       

      열림 : 열림 멜로디

      닫힘 : 닫힘 멜로디

      건전지 교체 : 따르르르릉~(전화벨 소리)

       

      온도 감지 센서 탑재

      기본사용 시간 2분~ 9시간 59분 설정가능

      기본 설정시간 변경 : 30분 셋팅( 10분~1시간까지 변경가능)

       

      ※기본 설정시간은 밸브가 열렸을 경우, 처음 설정된 시간을 지칭합니다.

         공장 출고 시, 30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용도에 맞게 변경가능합니다.

         안전을 고려하여 30분 이하 설정을 권장 합니다. 

       

       

       

       

       

       

  • 건전지가 없거나, 비상조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건전지가 없을 경우, 비상키로 문을 열거나 9V건전지(편의점/슈퍼 등에서 판매하는 4각형 건전지)를

      극성에 맞추어 주면 패널의 9V 적색램프에 불이 들어 옵니다.

       

      건전지 전원을 계속 인가한 상태로 비밀번호로 문을 열고, 실내측 건전지 4개(알카라인 건전지)를 극성에 맞게

      모두 교체하여 주십시오.

       

      만약 터치가 살아나지 않거나,터치 패널이 켜지지 않을 경우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십시오.

       

      N-650 B/L, M-750S 모델 의 경우 :

      숫자 0번 밑에 반달모양 라맥스 로고 부분에 보면 바늘구멍 두점이 보입니다.

       

      두 점 안에 금속부분을 금속성 물체(예: 전선, 핀셋 등 전도가 되는 물체)로 약 2~3초간 연결하여 주면

      리셋이 되어, 먹통 상태가 해제 됩니다.(비밀번호는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M-750 I시리즈 또는 F 시리즈, D-550 계열 모델의 경우:

      터치패널 왼쪽 하단부에 회색 바늘구멍에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이쑤시게 또는 볼펜등으로 1회 눌러 주면

      리셋이 되어, 먹통 상태가 해제 됩니다.

       

      긴급 조치 후에도 먹통증상이 반복될 경우, 고객센터(1577-134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IoT 도어록] 도어록 앱에서 열림대기 기능은 무엇인가요?
    • 앱에서 열림대기를 터치하면, 디지털도어록의 잠금장치는 열리고 문은 닫혀 있는 상태가 됩니다.

       

      사용자는 문을 그냥 열고 들어가면 되고,

       

      문이 열리고 난 이후 문 닫힘이 감지되면 다시 자동으로 정상동작 됩니다.

       

      ※주의 : 문열림이 없을 경우, 계속 잠금장치가 열림상태로 유지되기 때문에,

                  반드시 문을 여닫거나, 원격으로 잠금 기능을 수행하여 주십시오.

       

       

  • [IoT 도어록] 앱에서 비밀번호 이름변경은 무슨 기능인가요?
    • 도어록 제품에서 10개의 비밀번호 까지 지정가능하며, 이 10개의 번호에 대한 개별 이름을 지정하여

      사용하면, 로그 기록에 해당 지정한 이름이 남게 됩니다.

       

      예) 01번지 비밀번호 : 아빠 비밀번호 로 설정하면 로그 또는 알림메시지에

      '아빠 비밀번호로 열렸습니다.' 로 기록이 남습니다.

       

      ※본 기능 설정-변경은 관리자만 사용 가능하며, 초대이용자는 로그만 볼 수 있습니다.

       

       

  • [IoT 도어록] 도어록 앱에서 기간 비밀번호란 무엇인가요?
    • 기간 비밀번호란 도어록 제품을 최초 등록한 관리자 권한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현재 시간으로 부터 미래의 설정한 시간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비밀번호 입니다 .

       

      앱에서 비밀번호 기간 비밀번호 설정으로 진입 후, 해당 시간을 설정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는 4~8 자리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기간이 만료되면 삭제 명령이 하달되며, 만약 통신 장애로 삭제되지 않을 경우,

      도어락에서 SET → 64 →# →# 을 터치하면 도어록 자체 삭제됩니다. 

       

      ※본 기능은 관리자만 사용 가능하며, 초대이용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도어록에서 싸이렌(비상알림음)이 울릴때 어떻게 해제하나요?
    • 문의 비상열림이 발생된 경우, 약 5분간 싸이렌 소리가 납니다.

       

      반드시 등록된 비밀번호 또는 카드를 접촉하여 해제 할 수 있습니다.

      ※ 등록된 지문으로는 비상알림음이 해제 되지 않으니 유의하십시오.

       

       

       

       

  • [IoT 도어록 ] 연결해제 및 공장 초기화는 어떻게 하나요?
    • 앱에서 기기 삭제 하기를 누르면 앱상에서 기기만 삭제되고, 연결상태에 따라 도어록 제품은
      초기화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도어록의 SET버튼  →7 0 → # →# 을 터치하면, 연결 초기화가 됩니다.

      ※ 앱과 도어록 기기 모두 초기화가 되어야만, 다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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