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안녕하세요, 라맥스 고객지원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시거나 불편하신 점들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FAQ

  • [앱]안드로이드폰 - 제품 등록과정에서 계속 실패라고 나와요!
    • 제품 등록 과정에서 실패가 뜰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 변경 후 

      제품 등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안드로이드 폰 설정 → Wi-Fi  →​ 고급(상단 또는 메뉴 설정부분) →​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기'로 설정


      ​위와 같이 설정 후, 앱을 실행하고 등록절차를 진행하여 주십시오.  


      다음과 같이 설정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 [앱] 공유기 비밀번호가 없을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고객님 공유기의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제품과 공유기 간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네트워크 보안이 취약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공유기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사용해 주시고, 제품 등록 시 비밀번호는(대소문자 구분)

      공백문자 띄어쓰기 없이 정확하게 입력하여 주십시오. 

       

       

       

  • [앱] 안드로이드폰 - 공유기의 이름이 Unknown SSID로 보여집니다!
    •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설치과정에서 WI-FI 위치활성화 부분을 동의하지 않고,

      앱을 실행할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설정→ 어플리케이션→ RAMAX W IoT 

      → 목록에서 권한 위치 및 전화 를 선택합니다. 

       

      앱권한에서 위치 를 선택 -활성화 하면,정상적으로 앱내에서 고객님의 

      SSID가 정상적으로  표시 됩니다. 

       

      ※ 제품 기기 연결과정에서 고객님 공유기 이름이 

      Unknown SSID로 표시되는 경우, 위의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앱]기기 등록완료가 되지 않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 1.등록완료가 진행되지 않을때는, 등록완료 버튼의 왼쪽에 WI-Fi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가정내 사용하던 공유기를 선택하고, 다시 앱으로 돌아오면 등록완료 활성화가 진행됩니다. 

       

      2.아이폰의 경우, 기존사용하던 폰을 백업(cloud 또는 아이튠즈) -> 새폰으로 복원 후 앱을 이용하면, 보안인증 때문에

        연결(등록/상태정보 요청 등의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앱을 삭제하고 앱스토어에서 다시 설치하여, 로그인 하면 정상 동작 됩니다. 

       

       

  • [앱] 수신감도는 무엇인가요?
    • 가정내 무선공유기와 라맥스 IoT 제품들간의 와이파이 수신감도를 표현한 수치입니다.

       

      제품의 상태정보 요청 시, 앱 제어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 됩니다.

       

      0~ -75 dbm : 일반 가정집 내에서 통신 원활한 감도

      -75dbm ~ -99dbm : 수신감도 불량으로 통신이 불안정 할 수 있음.

       

      가급적 양호한 수신감도 이내에서 제품이 사용되도록, 공유기의 위치를 제품과 가깝게 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앱] 자동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 스마트폰 통신환경이 LTE → 와이파이 또는 와이파이 → LTE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앱이 실행 될 경우, 스마트폰(앱)과 서버간 일시적인 통신 장애가 발생 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 ID 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밑에 자동로그인 체크해 주시고,

      다시 로그인 해 주십시오. 

  • [앱] 이사하거나 공유기가 바뀌었을 때, 어떻게 재등록 해야 하나요?
    • 제품은 기존 공유기와 연결되어 있어 해제 작업을 먼저 진행 해야 합니다.

       

      1. 앱에서 기존 등록되어 있던 기기 삭제를 진행 합니다. (앱과 서버상에 데이터만 지워짐)

       

      2. 등록된 기기에서 공장초기화 작업을 진행 합니다.

       ⊙ 도어록 : SET → 7 0 → # →#

       

       ⊙ 가스차단기 :  밸브 잠금상태 → 올림버튼 7초간 누름 → 화면에 P01 생성 → 5초간 더 누르면 삑삑 소리와 함께 화면이 꺼짐

       

       ⊙ 열림 감지 센서 : 설정버튼을 7초간 누름 → 삐빅 소리와 함께 적색/청색 LED 교차 점멸 → 손을 떼고 짧게 버튼을 3회 누름

       

       ⊙ 스마트 플러그 : 켜짐/꺼짐 버튼 7초간 누름 → 적색/청색 LED 교차점멸 → 5초간 더 누르고 있으면 LED 멈추면서 초기화 됨.(소리 없음)

       

       ⊙ 스마트 스위치 : 상단 A스위치(3구의 경우) 를 7초간 누름 → 적색/청색 LED 교차 점멸 → 5초간 더 누르고 있으면 삑삑 소리와 함께 초기화 됨.

       

      3. 초기화된 제품을 바뀐 공유기 또는 이사한 집의 새로운 공유기로 가져 가서, 등록 절차에 맞게 진행 하여 주십시오.

      ※정상해지 또는 양도 대여 등 비정상적인 경로로 확보 된 제품은 '서비스 이용불가' 경고가 등록과정에서 표시됩니다.

       

         고객센터(1577-1343)으로 문의 하여 주세요.​


       

  • [앱] 다른 회사 제품도 연결할 수 있나요?
    • 타사에서 제공되는 기기와 라맥스 서비스는 연동 할 수 없습니다.

       

      라맥스에서  IoT기능이 제공되는  제품만, 라맥스 W IoT 앱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앱] 무선공유기 SSID는 무엇인가요?
    • 가정내 무선공유기의 와이파이 연결 시, 식별할 수 있는 공유기의 이름을 뜻합니다.

      예) 우리집 공유기 이름 :   myhouse12 

          ( ~5G로 끝나는 공유기는 5GHz를 사용하는 SSID 일 수 있어, 반드시 2.4GHz SSID를 선택하여 주세요.)

       

      제품 등록 과정에서, 라맥스에서 제공되는 기기들의 SSID는

      RAMAX_IoT   로 와이파이 목록에서 보여 집니다.

       

       

       

  • [앱] 기기별 목록보기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   내가 등록한 기기 + 초대받은 기기 모두 보기

       

       

        내가 등록한 기기만 보기

       

       

        내가 초대받은 기기만 보기

       

      앱 하단 리스트에 위와 같이 선택한 목록이 보여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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